5년 만에 돌아온 뮤지컬 ‘인터뷰’, 3월 개막…“정성일, 박영수, 최호승, 문은수 등 출연”
5년 만에 돌아온 뮤지컬 ‘인터뷰’, 3월 개막…“정성일, 박영수, 최호승, 문은수 등 출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1.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5.28, 예스24스테이지 2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비밀을 안고 있는 두 남자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긴장감 넘치는 심리 게임을 매력적으로 그려낸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 <인터뷰>가 오는 3월,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를 예고하며 5년여 만에 귀환을 알렸다.

뮤지컬 <인터뷰>는 2016년 트라이아웃 공연을 선보인 후 , 관객들의 입소문만으로 13일간 연일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이후 4개월 만인 2016년 9월 초연을 시작으로 2018년 3연까지 예매처 내 창작 뮤지컬 1위를 석권하는 등 상위 랭킹을 꾸준히 웃돌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작품 개발 단계부터 해외 무대 진출을 계획했던 뮤지컬 <인터뷰 > 는 2017년 미국 현지 스태프들과의 협업으로 뉴욕 세인트 클레멘츠 극장에서 한 달여 간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고 일본(도쿄, 교토 , 오사카) 및 중국(상하이) 공연을 잇달아 성공시키며 한국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입증했다.

뮤지컬 < 인터뷰>는 살아남기 위해 살인을 저지른 한 소년이 10년 후 죄책감으로 또다시 살인을 저지르며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2001년 런던의 작은 사무실, 작가 지망생인 ‘싱클레어’가 추리소설 『인형의 죽음』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 ‘ 유진 킴’을 찾아와 면접 인터뷰를 하면서 시작된다. 차분하게 시작된 두 사람의 인터뷰는 극이 진행됨에 따라 과거나 현재를 넘나들며 살인사건의 진범을 찾기 위한 숨 막히는 심리 싸움으로 변모한다. 극은 반전을 거듭하며 흩어진 파편처럼 조각나 있는 주인공의 ‘ 기억의 퍼즐’을 맞추는 순간까지 관객들을 긴장하게 만든다.

공연계 최고의 콤비 추정화 작· 연출과 허수현 작곡·음악감독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뮤지컬 <인터뷰>는 시즌을 거듭하며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었다.  2023년 새로운 시즌을 맞은 뮤지컬 <인터뷰>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에 섬세한 감성을 더한 추정화의 연출력과 단 한 대의 피아노만으로 캐릭터들의 심리 변화를 표현한 허수현의 감각적인 음악을 기본으로, 잔인하지만 아름다운 한 편의 ‘잔혹 동화’와 같은 무대미술을 더해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새로운 배우들(All-New cast) 의 캐스팅으로 이전 공연과는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먼저 ‘유진 킴’ 역에는 정성일, 정상윤, 박영수, 김지철이 이름을 올렸다 . ‘유진 킴’은 베스트셀러 『인형의 죽음』을 쓴 추리소설 작가로, 10년 전 의문의 살인사건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며 잔혹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 나아가는 캐릭터이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 더 글로리>에서 ‘하도영’ 역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정성일과 뮤지컬 < 랭보>, < 로빈>, <세종1446> 등 매 작품마다 안정감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정상윤, 뮤지컬 < 라흐헤스트>, < 윤동주, 달을 쏘다>, 연극 <아트> 를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박영수와 뮤지컬 < 웨이스티드>, <랭보>, <팬레터> 등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지철이 새로운 ‘유진 킴’ 의 캐릭터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이어 보조작가 지망생인 ‘싱클레어 고든’ 역에는 최호승, 손유동, 현석준, 김리현이 연기한다 . ‘ 싱클레어 고든’은 오직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기억을 조각 내버린 역할로 매 시즌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캐릭터로 여겨졌다. 뮤지컬 <푸른 잿빛 밤 >, < 범옹>, <헤르츠클란>의 최호승과 뮤지컬 <더 테일 에이프릴 풀스>, < 여신님이 보고 계셔>, 연극 <히스토리 보이즈>의 손유동 그리고 뮤지컬 <해적>, 연극 < 오펀스>, <더 헬멧>의 현석준과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 은하철도의 밤>, < 아가사>의 김리현이 섬세하고 매력적인 연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의문의 사고로 죽은 18세 소녀 ‘조안 시니어’ 역에는 박새힘, 조영화, 유소리, 문은수이 함께한다. ‘조안’은 누구보다 큰 고통을 안고 조각난 기억으로 존재하는 인물로, 때로는 눈부시고 때로는 눈물겹다. 뮤지컬 <데미안>, <미드나잇: 엑터뮤지션>, <시데레우스> 의 박새힘,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웃는 남자>, < 프랑켄슈타인>의 유소리,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 <제이미>, <벤허>의 문은수가 합류해 청초함과 섬뜩함을 동시에 가진 ‘조안’ 의 모습을 연기하며 전작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이번 뮤지컬 <인터뷰>가 데뷔 무대인 조영화는 또 한 명 눈여겨볼 신예 탄생을 예고한다.

마지막으로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 또 하나의 등장인물인 피아니스트에는 양찬영과 조재철이 합류한다.

거짓과 진실 그리고 그 내면 속 고통의 실타래를 풀어가는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뮤지컬 <인터뷰>는 오는 2월 초에 대망의 첫 번째 티켓 오픈을 진행하며, 2023년 3월 4일부터 5월 28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인터뷰>

공연기간  2023년 3월 4일(토) ~ 2023년 5월 28일(일)
공 연 장  예스24스테이지 2관
러닝타임  110 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등급  만 15 세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R 석 66,000원 / S석 44,000원
프로듀서  김수로
작∙연출  추정화
작곡∙음악감독  허수현
안무  김병진

출 연 진
유진킴 - 정성일, 정상윤, 박영수, 김지철
싱클레어 - 최호승, 손유동, 현석준, 김리현
조안 - 박새힘, 조영화, 유소리, 문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