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문밖문화포럼, 제 3기 “자문밖 아트레지던시” 입주 작가 모집
(사)자문밖문화포럼, 제 3기 “자문밖 아트레지던시” 입주 작가 모집
  • 이지완 기자
  • 승인 2023.03.1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 및 성장기 문화예술인 대상, 3.26까지 모집
공간ㆍ멘토링ㆍ지역커뮤니티 사업 지원 등
▲“자문밖 아트레지던시” 입주작가 홍보물 (사진=(사)자문밖문화포럼 제공)

[서울문화투데이 이지완 기자] 신진 및 성장기의 문화예술인들의 성장기반이 되고 있는 “자문밖 아트레지던시”에서 제 3기 입주 작가를 모집한다.

“자문밖 아트레지던시”는 신진 및 성장기의 문화예술인을 위한 창작플랫폼으로서 종로구 평창동 자문밖 문화의 거리에 있다. (사)자문밖문화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및 디자이너에게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상호 교류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함을 목표로 삼는다.

자문밖아트레지던시는 예술중심 융합창조 레지던시로 지원대상은 미술, 건축, 디자인, 패션, 음악, 연극/영화, 기록 등의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하지만 관련 영역에 포함돼 있지 않더라도 창작을 바탕으로 융합이 이루어 질 수 있는 유관 분야도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 자정까지이며, 입주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다. 모집인원은 10인 내외, 개인 혹은 3인 이하의 소규모 팀이다.

자문밖 아트레지던시 입주 작가로 선정될 시 ▲독립형/오픈형 지정 공간 지원 ▲자문밖 문화예술 리더에 의한 개인 멘토링, 그룹 특강 ▲지역 문화축제, 문화예술 교육, 오픈 스튜디오 참여 ▲도시경관디자인 프로젝트, 지역 상생 프로젝트 참여 ▲그 외 다양한 커뮤니티 및 성장 지원 활동 운영(오픈식, 수료식, 알럼나이 동창회 등)을 지원 받게 된다.

동시에 선정된 입주작가는 ▲개인 및 팀 중심의 적극적인 창작 활동 ▲멤버 내 상호 교류 및 협력적 구도 형성 ▲지역 연계 활동 2회 이상 참여를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한다.

“자문밖 아트레지던시” 입주 지원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http://jmbforum.org/2779/) 공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자문밖문화포럼 사무국(02-6365-1388/화~금요일 10–17시)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