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집단LAS, 연극 ‘산책하는 침략자’ 대전 공연
창작집단LAS, 연극 ‘산책하는 침략자’ 대전 공연
  • 진보연 기자
  • 승인 2023.06.0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10,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서울문화투데이 진보연 기자]극작가 겸 연출가 마에카와 토모히로의 동명 희곡을 원작으로 한 연극 [산책하는 침략자]가 대전예술의전당을 찾는다. 일본에서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인기를 끈 이 작품은 이기쁨 연출과 창작집단 LAS가 우리 삶의 여러 국면을 신선한 시각으로 재조명한다.

▲연극 ’산책하는 침략자’ 공연 사진 ⓒ창작집단LAS
▲연극 ’산책하는 침략자’ 공연 사진 ⓒ창작집단LAS

작고 평범한 항구 마을, 인간의 몸에 영혼처럼 침투한 외계인들이 인간을 이해하기 위해 ‘개념’을 수집한다. 그로 인해 외계인들은 인간다워지고, 개념을 빼앗기면서 인간다움을 잃어가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은 너무나 익숙해서 오늘날 우리가 잊고 지냈던 당연한 것들을 다시 돌아보게 할 것이다.

창작집단 LAS의 대표이기도 한 이기쁨 연출은 제12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젊은연극인상, 제1회 한국연출가협회 젊은연출가상 등 다수의 상을 받으며 연출가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주로 동시대성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삶에 관한 이야기를 다양한 표현력으로 무대화하여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국립극단 시즌단원이자 창작집단 LAS 단원 한송희, 이강우, 장세환 등과 국립극단 시즌단원을 겸하고 있는 윤성원이 열연할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금요일 19시 30분, 토요일 15시, 19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티켓은 전석 3만원이며, 14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바라며, 문의는 042-270-833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