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할미넴' 김수미, ‘육혈포 강도단’
'원조 할미넴' 김수미, ‘육혈포 강도단’
  • 편보경 기자
  • 승인 2010.02.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여행자금을 되찾기 위한 65세 최고령 은행강도 변신

걸쭉한 욕설을 속사포처럼 내뱉는 그녀의 모습에 '원조 할미넴’이라는 속칭까지 얻은 김수미가 은행강도로 돌아온다.

하와이 여행자금을 되찾기 위해 결성된 평균 나이 65세 최고령 은행 강도단을 그린 코미디 영화 <육혈포 강도단> (제공.배급 롯데쇼핑㈜롯데엔터테테인먼트 / 제작 ㈜전망좋은 영화사 / 감독 강효진)에서 김수미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코미디 여왕으로 특유의 감칠맛 나는 코믹 연기를 유감없이 선보이게 된다.

김수미는 강도단에서 화끈한 의리파 할머니로 영희로 완벽 변신한다.  김수미가 맡은 ‘영희’ 캐릭터는 세 할머니들 중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쾌활한 성격으로, 친구들간의 우정을 가장 중요시하는 의리파이자 필살애교의 소유자다.

<못말리는 결혼> <맨발의 기봉이> <가문의 위기> 등 최고의 흥행작을 만드는 일등공신 김수미는 이번 영화에서 강도단의 행동대장 ‘영희’로  특유의 맛깔스러운 코믹 연기 뿐 아니라, 영화 후반부에서 폭넓은 연기력으로 세 할머니들의 깊은 우정과 가슴 찡한 드라마까지 표현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연기 베테랑 김수미, 나문희, 김혜옥, 임창정 네 배우의 완벽한 호흡을 보여줄 <육혈포 강도단>은 오는 3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