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화를 무료로 배워보세요!
수화를 무료로 배워보세요!
  • 편보경 기자
  • 승인 2010.02.1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수화전문교육원, 직접 제작 교재 사용, 시간대별 반 구성 더 많은 시민 이용

서울수화전문교육원 황은진 교사
우연히 수화를 접하게 된 후 수화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 장영순(여,42세)씨. 처음에는 취미로 배우기 시작한 수화이지만 작년에 발족한 '해치수화자원봉사단’에서 수화를 통한 봉사활동에도 보람을 느끼면서 전문적인 수화 통역사에도 도전해보고 싶어 수화통역사 실기대비반에서 수강하고 있다.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지난해 개원한 서울수화전문교육원에서 수화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수화를 배울 수 있게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수화전문교육원에서는 학생, 주부 등 보다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오전, 오후, 저녁 시간대별로 반을 구성하고 1개월 과정으로 매달 강의를 마련, 편리한 시간에 수강이 가능토록 했다.

수화교육 접수는 서울수화전문교육원 홈페이지(http://www.sdeaf.or.kr)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거나 방문접수도 가능하다.(문의02-393-3515, 02-363-4520)

서울수화전문교육원의 황은진(여, 37세)교사는 "예전에는 기존에 있던 수화교재를 가지고 책에 있는 내용대로만 가르쳤는데, 지금 이곳 교육원에서는 강사가 직접 교재연구에 참여해 만든 교재를 사용한다"며 "더욱 현실적이고 체계가 잡힌 교재를 만들 수 있어 배우는 수강생들도 기존에 교육하는 것과 다르게 수화 습득이 매우 빠르다"고 밝혔다.

서울문화투데이 편보경 기자 jasper@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