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 어우러진 피맛길' 시민 아이디어공모
'전통과 현대 어우러진 피맛길' 시민 아이디어공모
  • 이의진 기자
  • 승인 2009.01.2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월 26일까지 대학생 포함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서울시는 서민의 애환이 서려있고 조선시대 도시조직이 잘 보존된 소중한 문화유산인 피맛길을 서울을 상징하는 명물거리로 조성하기 위하여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상지역은 피맛길 전체구간(3.1km) 중 교보생명에서부터 제일은행본점에 이르는 길이385m의 도심재개발 구역내 피맛길로서 재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역사적인 피맛길을 새롭게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들의 참신하고 상상력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현재 조성중인 광화문광장, 인사동과 연계한 문화, 관광벨트로서 ‘현대와 전통’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보행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세계적인 명소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이번에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시민아이디어 공모분야는 일반부문(시민)과 각계에서 추천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전문부문으로 나누어 시행하고 아이디어 공모의 기본방향은 교보빌딩을 포함한 5개 사업지구내 피맛길(385m)을 대상으로 서민위주의 한국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디어, 상권 활성화를 위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볼거리, 놀거리, 먹거리 등), 피맛길의 연속성과 지구별 특성 부여방안, 피맛길 고유분위기의 지속가능한 유지관리 방안 등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26(목)일까지며 대학생을 포함한 시민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제출방법은 일반부분은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천만상상 오아시스 ‘테마상상’ 코너(서식1)에 제출하되 그림은 jpg 파일형태로 첨부하면 된다. 전문부분은 작품제출서(AO판넬 2매) 및 작품설명서(A3용지 5매 이내)를 작성하여 직접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으로 구분하고 일반부문은 서울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 300만원(1인), 우수 100만원(2인), 장려 30만원(10인)을 수여하고, 전문부문은 서울시장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 7,000만원(1인), 우수 3,000만원(2인)을 수여할 예정이다.

피맛길 조성 시민아이디어 공모에 관한 참고자료와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균형발전본부 홈페이지(http://development.seoul.go.kr)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메일(sgd@seoul.go.kr) 및 전화(2171-2685)로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 가능하다.

이의진 기자 luckyuj@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