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에 홍길동이 나타났다!
국립극장에 홍길동이 나타났다!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5.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 국민은행과 함께하는 힙합 마당극 <신 홍길동전>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국립극장(극장장 임연철)은 올 5월 청소년공연예술제 참가작으로 ‘국립극장, 고고고! - 보고, 듣고, 즐기고‘의 <신 홍길동전>을 KB 청소년하늘극장에 올린다.

이번 작품은 2008년 가무악 <안숙선과 떠나는 민요여행>으로 시작된 KB 국민은행과 국립극장이 함께 기획한 청소년을 위한 프로젝트 그 두 번째 작품이다. 

2010년 봄 국립극장에서는 전통과 신세대 문화가 공존하고 있는 21세기 열린 무대에 ‘홍길동’을 불러내어 우리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들여다보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번 작품은 국악(국립국악관현악단의 라이브 연주)과 마당극이라는 전통공연 양식을 바탕으로 문제적 인물󰡐홍길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고민하는 문제들을 그들이 즐기고 열광하는 인터넷, 비보이, 게임, K-1, 힙합,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코드를 적재적소에 접목시키며 풀어내고 있다.

국립극장 관계자는 “향후 <신홍길동전>은 ‘국립극장-고고고’ 네 번째 연극 레퍼토리로 초, 중학생들을 위한 작품으로 상설 공연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예술단 미르’는 이번 무대를 위해 수개월 동안 세계 최고의 비보이 그룹 ‘라스트 포원’의 리더 조성국의 지도하에 비보잉을 배웠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마음껏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공연의 예매는 고객지원실(02-2280-4114) 또는 공연사업팀(02-2280-428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