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하이면 푸른 물결 ‘청보리밭’ 장관
고성 하이면 푸른 물결 ‘청보리밭’ 장관
  • 박희경 기자
  • 승인 2010.05.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보리밭 주변 상족암군립공원, 공룡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 소재

 경남 고성군 하이면 석지리 들판은 봄바람에 물결치는 청보리의 녹색향연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 경남 고성군의 청보리밭이 한창 장관을 이루고있다.
 15ha의 면적을 녹색물결로 뒤 덮은 이곳은 공룡박물관을 향해 가는 길목에 있어 관광객들이 보리밭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논두렁을 따라 걸으며, 푸르른 녹음을 즐기는 등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또, 드넓게 펼쳐진 하이면 청보리밭 주변에는 신라고찰 운흥사, 국내 최초 공룡발자국화석이 발견된 상족암군립공원과 공룡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소재해 있어 봄철 가족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고성군 내 청보리 재배는 최근 국제 곡물가 상승에 따른 배합사료 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사 농가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군에서 농가에 적극 보급·추진하게 됐으며, 올해는 면적을 대폭 확대해 350ha의 면적에서 5월 중순경 곤포사일리지 7,000여 톤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청보리 사일리지를 가축에게 급여하면 한우의 경우 배합사료비가 약 22%~44%정도 절감될 뿐 아니라 육질의 향상, 농경지의 효율적 활용, 수입 조사료를 대체함에 따른 외화절감 등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성군 관계자는 “청보리밭 재배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축산농가의 경영비 부담 경감은 물론 지역 내 관광지와 연계한 봄철 녹색체험 관광 상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농민과 함께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문화투데이 경남본부 박희경 기자 cnk@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