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문화대학 ‘봄 학기 수강생 모집’
강북문화대학 ‘봄 학기 수강생 모집’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2.09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엄마랑 아가랑·청소년·성인강좌 등 182개의 다양한 문화강좌

 강북구(구청장 김현풍) 평생 교육학습센터 ‘강북문화대학’이 2009년 새봄을 맞아 풍성한 강좌를 마련해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봄 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강북문화대학 '영재탐구교실' 강좌에서 곤충을 관찰하며 신기해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강좌는 총 182개로 두뇌발달놀이, 아이스쿨 블럭 등 ‘엄마랑 아가랑 강좌’, 칼라클레이, 영재 창의력 가베 등 ‘유아 강좌’, 신나는 과학실험, 뮤지컬 잉글리쉬 등 ‘초등학생 강좌’, 프레스플라워, 홈인테리어 등 ‘성인 강좌’ 등 각 분야별로 알찬 프로그램을 저렴하게 들을 수 있다.

그 가운데 유아 및 초등학생 강좌로는 꾀꼬리 동요교실, 케이넥스 과학, 키크기 체조교실, 버그박사창의교실, 재미난 역사이야기, 카프라 블록 쌓기 등 교육효과가 높은 90여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 '엄마랑 아기랑' 강좌에서 풍선으로 아이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엄마들의 모습
특히 사랑 듬뿍 마사지 & 요가, 델타샌드, 주물주물 칼라 점토 등 엄마와 아기가 스킨십과 정서교감을 통해 아기의 발달을 돕는 ‘엄마랑 아기랑 강좌’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름, 가을, 겨울과는 달리 봄 학기 수강은 기존/신규 회원 구분 없이 일정 및 강좌 내용 등이 나와 있는 강북문화대학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수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성인, 야간, 자격증강좌에 한해 오는 10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삼각산문화예술회관 3층에 위치한 문화운영기획팀 사무실에서 접수 도우미를 운영한다.
봄 학기 수강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5월 30일 까지 3개월 과정이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