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즐기는 도심 속 문화바캉스!
공짜로 즐기는 도심 속 문화바캉스!
  • 최윤경 인턴기자
  • 승인 2010.07.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무료 문화프로그램, 서울시와 함께하세요!

[서울문화투데이=최윤경 인턴기자] 7월,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지난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 모습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도심 속 야외공연무대, 영화,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과 <시가 흐르는 서울 時 낭송회>을 준비됐다.

<문화와 예술이 있는 서울광장>에서는 춤과 노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감상 할 수 있으며 <시가 흐르는 서울 時낭송회>는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등 서울의 대표 공원에서 펼쳐진다. 서울역사박물관이 마련한 <음악이 흐르는 박물관의 밤>은 진보라 미니콘서트를 포함해 영화상영도 제공한다.

▲<아닌카> 공연 모습

이번 행사에서는 공연관람 뿐 아니라 남산골 한옥마을과 서울역사박물관이 마련한 전통문화체험까지 누려볼 수 있다. 또한, 서울문화재단의 <서울문화예술탐방>은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로봇박물관, SICAF영화제 등도 방문할 수 있다.

한편, 세종문화회관은 무료는 아니지만 1천원의 가격으로 고품격 문화행사를 챙겨볼 기회를 마련했다. 세종문화회관이 마련한 '천원의 행복'을 통해 발레와 무용공연 <막이 오르면>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각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공연 문의 120 다산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