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들창코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코성형, 들창코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 김태훈 기자
  • 승인 2010.07.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원성형외과 서만군원장이 들려주는 코수술

[서울문화투데이= 김태훈 기자] 콧구멍이 들여다보여 땅만 보고 걸으신다고요?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원장

아름다움을 쫓으려는 여성들이 늘면서 성형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어렸을 적부터 스트레스를 받고 자신의 코 때문에 외모의 자신이 없던 사람들도 성형의학에 발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들창코 코성형을 한다.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 원장은 코성형(들창코성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출 것을 강조하면서 유형과 수술법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콧구멍이 들여다보이는 들창코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코끝이 들린 경우(짧은코), 콧날개가 잘록하게 위쪽으로 패인 경우, 위의 두 가지가 모두 다 있는 경우 이렇게 세 가지 유형이며 각각의 유형별로 교정방법이 있다.

첫번째, 코끝이 들린 짧은 코의 경우에는, 코의 길이연장술로 해결이 가능한데 콧속에 있는 연골인 비중격 자가연골을 채취해 그 연골로 코끝의 구조연골 자체를 코의 길이방향으로 밀어내려 코가 길어지면서 콧구멍이 가려지게 할 수 있다.  두번째, 콧날개가 위로 패여서 콧구멍 바닥이 들여다보이는 경우에는 귀연골이나 비중격자가연골을 이용해서 잘록하게 위로 패인 콧날개를 내려주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첫째와 둘째 원인이 다 존재하는 경우에는 두 가지 시술이 모두 가능하다.
 
위의 두번째 수술법을 비중격 연골 연장 쐐기법(짧은코교정) 이라고 한다. 이 시술은 실리콘으로 코끝연골을 미는 대신에 비중격에서 채취한 자가연골만으로 코끝의 연골을 밀어서 길이연장을 해주는 방법으로 부작용의 우려가 없는 매우 안전하고 효과도 확실한 시술법이다.

▲비중격연골쐐기법 수술과정

코는 얼굴의 중심이다. 얼굴 중앙에서 얼굴의 입체감을 주고, 각양각색의 표정 변화에도 자신의 모양을 지켜내는 얼굴의 중심축인 만큼 코 성형은 매우 중요하다.

JW정원성형외과 서만군원장은 "들창코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입니다. 수술방법도 다양한 편이고, 똑같은 수술방법으로 하더라도, 의사가 누구냐에 따라서 수술의 결과가 천지차이가 나는 수술이며, 제대로 잘 시술받는다면,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수술입니다. ". 또한 "본인의 현재 코의 상태, 원하는 모양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결정되므로, 구체적으로 내가 현재 코의 어떤 점이 불만이고, 어떤 모양을 원하며, 어떤 모양이 되는 것은 싫다 하는 구체적인 주관이 뚜렷해야 하며, 절대로 본인의 희망이 중심이 돼서 수술계획이 잡혀야합니다" 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