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분야 핵심인재가 되고싶다면?
콘텐츠분야 핵심인재가 되고싶다면?
  • 최윤경 인턴기자
  • 승인 2010.08.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콘진, 기업참여형 교육과정 참여 교육생 모집

[서울문화투데이=최윤경 인턴기자] 콘텐츠분야의 핵심인재가 되고픈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한콘진)은 지난 3일부터 18일까지 ‘2010년 기업참여형 교육과정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접수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콘진이 함께 진행하며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열린다. 미래 핵심인재들을 일정기간동안 콘텐츠 관련 국내외 프로젝트에 투입해 현장을 몸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오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약 6개월간 19개의 프로젝트 현장에 각각 투입돼는 교육생들은 직접 콘텐츠 제작관련 실무를 익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월 140만원의 교육보조금을 국비로 지원 받을 수 있고 교육을 마친 후에도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양성>의 이준익 감독

참가조건은 콘텐츠산업 관련 학과 전공 졸업생이거나 아카데미 졸업생, 또는 프로젝트 경력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콘진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bok@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2010년 기업참여형 교육과정 하반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19개의 프로젝트 중 영화 <평양성>은 <라디오스타>, <왕의 남자>, <님은 먼 곳에서>의 이준익 감독의 2011 개봉예정작이다. 코믹한 부분과 치열한 전투장면 등을 모두 실은 스펙터클한 VFX영상미를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전쟁사극’이다.

또한, 글로벌프로젝트인 애니메이션 <로봇알포>는 말레이시아, 이태리, 스페인 등과 공동 제작하는 작품이다. 이 밖에도 3D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의 프로젝트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상반기 교육생들은 총 18개 콘텐츠관련 프로젝트에서 31명의 교육생들이 기획·제작·마케팅 등 현장실무에 참여해 호평을 받았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한콘진 기반조성본부 제작인력양성팀 임규복 과장(02-3219-6530, bok@kocca.kr)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