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가을이 문화의 향기를 싣고 온다
풍요로운 가을이 문화의 향기를 싣고 온다
  • 최윤경 인턴기자
  • 승인 2010.08.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 ‘강북문화대학’에서 문화강좌 접수 실시

[서울문화투데이=최윤경 인턴기자] 뜨거웠던 여름을 보내고 풍요로운 가을이 문화의 향기를 싣고 온다.

▲ 강북문화대학의 '초급영어회화반' 모습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강북구민의 대표적인 문화와 평생교육의 장으로 거듭난 강북문화대학의 지난 10일부터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강좌는 총 182개로 ‘우리아이 감성키우기’, ‘엄마랑 함께 동화구연’ 등의 유아강좌부터, ‘어린이 발레’, ‘키크기 체조교실’과 같은 초등학생 강좌, 그리고 ‘요리’, ‘풍선아트’등의 성인강좌 등 각 연령별·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됐다.

또한, 직장인을 위한 ‘생활영어회화’, ‘기타교실’, ‘경락마사지’등 야간강좌뿐만 아니라 취업과 창업 및 자격증을 준비하는 주민들을 위해 ‘한식조리사·제과제빵 자격증반’, ‘미용사·피부관리사’ 등 자격증강좌도 준비됐다.

▲ '밸리댄스' 강좌 모습

강북구청 문화운영기획팀 관계자는 “강북문화대학은 매분기 180여개 강좌를 운영하며 주민들의 생활 속 문화, 교육 및 만남의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욕구충족과 평생교육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회원은 오는 13일 저녁 6시까지 접수를 받고, 정원결원 시 신규회원에 대한 접수를 받는데, 강북구민이 아니어도 접수 가능하다. 접수는 전화 및 방문접수는 불가하며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seoul.kr)에서 회원가입 후 강북문화대학 홈페이지(http://campus.gangbuk.seoul.kr)에서 동일한 ID로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료를 결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접수방법 및 일정, 강좌내용 등은 강북문화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문화체육과 문화운영기획팀(02-901-6232~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