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KAI한국예술원 전임교수 임용
김종현, KAI한국예술원 전임교수 임용
  • 정은아 인턴기자
  • 승인 2010.08.28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와 영화 관련 지식 발휘하겠다”

[서울문화투데이=정은아 인턴기자] 김종현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이 후학 양성에 나선다.

KAI한국예술원(대표 이순우)은 김종현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을 영화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화제작과정(MFI)을 수료한 김종현 교수는 영화진흥위원회 영상미디어교육 자문위원과 교육인적자원부 교과과정심의위원, 서울필름아카데미 대표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재임 중이다.

KAI한국예술원 이순우 대표는 “영상 미디어 교육에 대한 열정뿐만 아니라 강의 경력과 영화현장의 네트워크까지 겸비한 김 교수님을 전임교수로 모시는 큰 수확을 거뒀다”며 “영화과 학생들의 영화 현장 진출에 있어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종현 교수는 영화계에서 '청소년 영화의 대부'로 통하며, 올해로 12회를 개최한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를 아시아 최고의 청소년영화제로 성장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김종현 교수는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와 영화 관련 지식을 KAI한국예술원에서 발휘하겠다”며 임용 소감을 밝혔다.

예술전문 콘서바토리 KAI한국예술원은 영화과와 뮤지컬과, 두 개의 전공을 개설하고 있으며,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