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우리가족 행복 팩토리' 실시
중구, ‘우리가족 행복 팩토리' 실시
  • 정은아 인턴기자
  • 승인 2010.08.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로 온 가족이 어울리는 프로그램, 이번엔 고학년 가족 대상

[서울문화투데이=정은아 인턴기자] 중구민들의 충무예술아카데미 인기프로그램, ‘우리가족 행복팩토리’의 고학년편이 시작된다.

‘우리가족 행복 팩토리’는 충무예술아카데미에서 2010년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예술로 소통하고 문화로 교감해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돌아보는 가족예술체험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 25일부터 시작되는 고학년 과정은 둘째, 넷째 토요일인 놀토(노는 토요일)에 총 6회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현실 속에서 서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잃어 가는 가족, 항상 옆에 있기에 오히려 대화와 소통의 기회가 적은 가족들을 위해 마련된 강좌로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을 통해 행복한 가족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한편, 지난 6월 저학년 아동 가족을 대상으로 한 1차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이끌며 모집 시작과 동시에 마감이 된 바 있다. 또 중구 구민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당초 모집인원보다 많은 인원을 유치했다. ‘우리가족행복팩토리’는 다른 강좌에 비교해 수업 참여율이 매우 높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가족들의 만족도가 높아 참가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번 가족예술체험프로그램 ‘우리가족 행복 팩토리’ 2차 수업은 1차와 마찬가지로 미술, 연극, 무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온 가족이 편하고 재미있게 예술을 체험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을 상징할 수 있는 나무를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보는 미술 프로그램을 비롯해 서로 접촉과 호흡을 통해 신체 감각을 깨우고 교감해 정서적 소통 이루는 무용 프로그램, 다양한 동물 캐릭터 가면을 쓰고 이를 통해 각자의 감정을 발산, 표현하며 가족간의 유대감을 이끌어내는 연극 프로그램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