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게임업체 위한 맞춤형 게임포털 나온다
중소게임업체 위한 맞춤형 게임포털 나온다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09.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콘진, 국내게임서비스플랫폼(DSP) 오픈 초읽기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국내 중소게임개발사를 위한 정부주도의 맞춤형 게임포털이 나온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화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한콘진)은 최근 12개 국내 중소 게임개발업체와 게임 국내서비스플랫폼(DSP) 게임포털이용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DSP를 총괄하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서태건 센터장

DSP 게임포털 입주업체는 서버 무료지원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지원을 받게 된다. 문화부와 한콘진은 이를 통해 게임포털 내 입주게임에 대한 게임업계 및 게이머들의 인지도 상승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자체 홍보·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중소게임개발사에 만족할만한 수준의 홍보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표다.

현재 확정된 DSP 게임포털 입주 게임사는 정통 MMORPG뿐만 아니라, 최근 유행을 주도하고 있는 액션 MORPG와 함께 2D·3D 슈팅, 캐주얼, 스포츠 그리고 전략 웹게임까지 다양하다. 벌써부터 국내 게이머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주목되고 있다.

입주예정인 게임사 관계자는 “단독 게임 서비스를 추진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금번 국내게임서비스플랫폼 지원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장르의 다른 게임들과 함께 게임 흥행에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문성 한콘진 본부장은 “국내 게임시장이 점차 성숙해가면서 자금력이 영세한 중소게임개발사의 경우 시장진입 자체가 쉽지 않다”며 “이번 게임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게임개발사에 게임포털 입주에 따른 혜택 제공과 함께 적절한 마케팅 지원을 병행해 자생력을 갖추게끔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아울러 “성공한 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GSP 지원사업과 마찬가지로 이번 DSP 지원사업이 국내 중소게임개발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DSP 게임포털은 오는 9월 중순에 정식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