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록한 이마와 볼은 ‘연예인같은 얼굴’의 필수조건
볼록한 이마와 볼은 ‘연예인같은 얼굴’의 필수조건
  •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 원장
  • 승인 2010.09.0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훈 탑클래스성형외과원장(성형외과전문의)
입체적인 페이스라인의 최대 강점은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면서 얼굴이 갸름하고 작아 보인다는 점이다. 밋밋하고 납작한 얼굴형을 가진 거의 대부분의 동양인들이게 이러한 일석 삼조의 효과는 당연히 욕심이 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최근 많은 여자 스타들이 작은 얼굴과 시원시원한 이목구비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라인을 다듬기 위해 지방이식술이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입체적인 얼굴라인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유명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서도 얼굴형과 얼굴의 곡선라인을 다듬어주는 수술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무엇보다 ‘베이비페이스’라 불리는 아기같이 귀엽고 어려 보이는 얼굴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호응을 얻으면서 그 인기는 매우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성형외과 방문 눈,코에서 지방이식으로

예쁜 페이스라인을 갖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과거 큰 눈과 오똑한 콧대를 위해 병원을 찾았던 사람들이 작고 어려 보이는 얼굴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탑클래스 성형외과 전용훈원장은 “입체감 있는 페이스라인은 옆모습에서 더 확실하게 구별된다. “며 “동그랗고 볼륨있는 이마와 볼은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주고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해 줄 수 있다.” 고 설명한다.

특히 지방이식이나 보형물 삽입 수술을 통해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주어 어느 각도에서든지 입체적이고 우아한 외모로 한층 어려 보일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이 페이스라인 성형의 특징이라고 한다. 또한 적당하게 통통한 볼살이 있으면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건강한 인상을 주는 데에 효과적이다.

자가지방이식술은 자신의 몸 중 불필요한 지방이 분포되어 있는 복부나 허벅지 등의 부위에서 지방흡입을 한 후, 원심분리 과정을 통해 정제된 순수 지방세포를 볼륨감을 주고싶은 부위에 다시 주입하는 방법이다. 자가조직으로 이식하기 때문에 이물질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보형물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얼굴형이 천차만별이고 이목구비에 어울리는 페이스라인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연스러움을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