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 팟(Animal Pot)” 더불어 발전하는 구로
“애니멀 팟(Animal Pot)” 더불어 발전하는 구로
  • 현장섭 기자
  • 승인 2010.10.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서울디자인한마당에 참가 뜻깊은 전시

[서울문화투데이=현창섭 기자] 씨앗이 자라 듯 함께 성장하는 구로구 모습 형상화한 디자인 작품 선보여!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에 전시 중인‘애니멀 팟(Animal Pot)’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그린정원파노라마 전시부문에 ‘애니멀 팟(Animal Pot)’ 이라는 작품으로 참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애니멀 팟’은 구로구와 동양미래대학 산학협력단이 공동으로 기획해 만든 작품이다.

동물모양의 화분에 씨앗이 들어있는 ‘애니멀 팟’은 씨앗이 자라듯이 구로구도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자연과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구로구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애니멀 팟에는 동물 모양의 화분을 통해 동물사랑을, 그 속에 담겨진 씨앗을 통해 식물사랑을 표현했다”면서 “ ‘자연의 중요성과 소중함 깨닫고 자연과 더불어 발전하는 구로’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시제품 조립을 통한 재미, 스스로 심고 가꾸는 참여성까지 고려한 ‘애니멀 팟(Animal Pot)’은 현장에서 직접 판매 하고  수익금을 소년소녀가장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은 ‘모두를 위한 디자인(Design for all)’이라는 주제로 오는 7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을 비롯해 4대 디자인클러스터(마포 홍대지구, 구로디지털단지, 동대문DDP지구, 강남신사지구)에서 전시, 컨퍼런스, 공모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펼쳐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