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으로 인생역전?!
안면윤곽으로 인생역전?!
  • 전용훈 원장(강남 탑클래스 성형외과)
  • 승인 2010.10.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의와의 상담, 진단이 먼저!

최근 MBC 불만제로의 ‘V라인의 위험한 유혹’편 방송 이후 양악수술이 논란의 중심이 된 바 있다.

양악수술 후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을 공개해서 화제가 된 개그맨 임혁필∙김지혜씨의 수술 케이스가 한동안 관심을 모은 직후였기에 드라마틱한 수술 결과에 감탄했던 이들은 경악할 수 밖에 없었다.

 또한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성형수술이 안면윤곽수술인 만큼 온라인 상에서 수많은 정보가 오가고 실제 상담을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동양인의 얼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튀어나온 광대나 발달된 하악(아래턱)은 콤플렉스인 경우가 대부분일 뿐더러 보기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난이도 있는 수술로 분류되는 만큼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연예인 ‘OO처럼 예뻐질 수 있다’라는 기대로 수술을 고집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는 자연스러운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한다.

예를 들어 사각턱이 두드러진 경우라고 할지라도 개개인의 두드러진 정도와 상황에 따라서 턱근육의 볼륨을 줄이고 PPC지방파괴주사로 이중턱, 볼살 등의 지방이 뭉친 부위를 정리하는 트리플V라인과 같은 비수술적 시술방법으로도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도 있고, 하악각 절제술을 통해 돌출된 뼈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간단한 보톡스 시술로도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굴형과 근육의 양 등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한다.

  전용훈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있는 수술”이라며 확실하게 얼굴라인을 다듬어줄 수 있기 때문에 이목구비의 아름다움 못지않게 최근 들어 많은 환자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골격이 작지만 얼굴형이 예쁘지 못한 경우에는 지방이식이나 보형물 삽입 등으로 얼굴에 입체감을 주는 방법, 지방흡입, 보톡스 등을 통해서도 얼굴형 교정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