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파워블로거, 종로 홍보 나선다
전국 파워블로거, 종로 홍보 나선다
  • 성열한 기자
  • 승인 2010.10.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오는 16일부터 1박2일 동안 전국여행 파워블로거 초청

[서울문화투데이=성열한 기자] 즐거움이 가득한 종로로 팸투어 오세요~

▲팸투어를 통해 종로를 방문한 블로거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16일부터 1박2일 동안 인터넷상의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종로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개최한다.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란 전문집단, 즉 오피니언리더(어떤 집단 내에서 타인의 사고방식이나 행동에 강한 영향을 주는 사람)를 초청해 자문을 구하고 현 실태를 되짚어보는 홍보형태의 관광을 말한다. 종로구에서는 모객활동의 주체를 초청해 관광상품 및 자원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팸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파워블로거란 주요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활동하며 하루 평균 방문객 수가 2,000명~5,000명 이상인 개인 홈페이지(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을 말한다. 종로구는 이처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홍보채널인 블로그를 관광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행 블로거 기자단을 초청한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이들은 종로의 주요 관광사업들을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팸투어 기간동안의 소감과 사진 등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게 된다. 이 소개 글들은 온라인 상에서 검색, 퍼나르기 등을 통해 확산, 입소문을 일으켜 관광객들이 종로 여행을 함에 있어 큰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얼마 전 방송된<KBS 2TV 1박2일 프로그램 - 종로편> 방영 이후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북촌한옥마을, 서울 성곽길, 이화동 벽화마을, 백사실계곡 등에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행사코스 또한 방송에 나왔던 관광지를 연계코스로 구성해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1박 2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먼저 1일차에는 도심 속 트래킹코스로 유명한 서울성곽을 답사하며 주변의 이화마을, 광장시장을 들리게 된다. 광장시장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전통시장상품권을 지급, 이를 이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통연희상설공연 ‘판’ 관람 이후에는 떡 박물관으로 이동, 직접 한국의 전통 떡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한옥에서의 숙박까지 준비돼 있다. 2일차에는 북악산 서울성곽 구간 및 부암동 드라마촬영지, 백사실계곡 등을 답사할 예정이다.

종로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종로 역점 홍보 관광사업에 대한 온라인 검색 상위노출 계기를 마련해 관광객 유치에 지속적인 파급효과를 낼 것”이라며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