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일본 팬심 사로잡는다!
K-POP, 일본 팬심 사로잡는다!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10.2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한콘진, 일본에서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 개최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최근 일본 내 한국 걸그룹의 활약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29일 오후 7시부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최하는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K-pop Night in Japan’이 일본 동경국제포럼 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일본 新한류 돌풍의 주역인 ‘포미닛(4Minute)’과 꽃미남 아이돌 ‘제국의 아이들(ZE:A)’을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M Rookies에 선정된 ‘틴탑(TeenTop)’, ‘지나(G.NA)’, 일본진출을 준비 중인 ‘씨스타(Sistar)’가 출연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일본 활동으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손호영’, 드라마 <아이리스>와 <꽃보다남자>의 OST로 각각 인기를 끈 백지영과 ‘티맥스(T-MAX)’ 등 한국 대중음악의 대표가수 총 8팀이 나선다.

이와 함께 오리콘, 에이벡스, 유니버설재팬, 소니뮤직 등 일본음악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교류회도 예정돼있다.

이번 쇼케이스는 한국대중음악과 관광, 드라마의 소개는 물론, 양국 문화가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공연실황은 테레비도쿄 계열 BS Japan에서 녹화·방송한다.

한편, 쇼케이스의 사전 프로모션으로 일본 ‘스페이스샤워TV’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이달 초부터 소개하고 있다. 지난 28일까지 열린 도쿄국제음악마켓(TIMM)에서는 미디어홍보가 진행되기도 했다.

김정훈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콘텐츠산업과장은 “이번 쇼케이스의 5천여석 예약이 30분 만에 끝날 정도로 일본 현지에서 K-Pop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한국의 문화콘텐츠가 신한류의 흐름을 타고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더 많은 한국 가수가 일본음악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