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와 놀고~음악과춤추고~
철새와 놀고~음악과춤추고~
  • 현창섭 기자
  • 승인 2010.11.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철새 축제', '막걸리 엑스포', 'MEW 내한공연 '

'2010 군산세계철새축제'

국내 최대규모의 철새축제가 10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철새야 놀자 ! 새만금에서’를 주제로 오는 14일까지 군산 금강철새조망대를 비롯한 금강호 일원과 은파 국민관광지에서 열린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한 철새축제는 철새 맞이 행사와 철새 보내기 행사, 전시프로그램, 투어프로그램, 학습체험행사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또 철새 탐조투어를 비롯해 철새사랑 가족사진 촬영대회, 철새탐조 기행문 대회, 생태음악회, 생태전문가 팸투어 이외에도 외신기자 초청행사와 국제학술세미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및 학술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 주목을 끄는 행사가 '철새우체통' 행사다.
사전행사로 치러진 행사는 1년간 철새조망대를 방문한 관람객이 철새조망대에 비치된 편지지로 편지를 써 우체통에 넣으면 이를 모아 매년 10월 말 각 가정에 배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천여 통의 편지가 지난달 28-31일 각 가정에 배달됐다.
또한, 군산시 곳곳을 도보로 체험하는 도보여행길인‘구불길’도 관광객들이 많이 모여드는 코스다. 군산시의 도보 여행길인‘구불길’은 비단강길(18.0㎞), 햇빛길(13.7㎞), 큰들길(18.0㎞), 구슬뫼길(16.8㎞)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철새조망대와 오성산, 불주사, 채만식 생가터, 최호장군 유지 등을 돌아보며 군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체험할 수 있어 최근 도보여행길의 필수코스로 부각되고 있기도 하다.
'군산세계철새축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gsbir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0 막걸리 엑스포'

세계 유일의 막걸리 엑스포가 오는18일 부터 애주가들을 찾는다. 막걸리 원료가 되는 쌀 소비를 촉진 잉여 쌀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한식세계화에 기여 하고자 열리는 이번 행사는 80개 사의 150여 부스가 마련되며 9만여명이 행사를 찾을것으로 예상된다.
전시장구성은 국내 주용 막걸리 업체의 우수 상품 전시 및 신제품 홍보하는 막걸리기업관, 우리나라 각 지방의 특색 있는 막걸리 를 만날수 있는 지역홍보관, 막걸리와 함께 우수한 한식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한식세계화관, 국내 전통주 를 만날수 있는 전통주관, 막걸리 판매 주점 및 관련 음식점을 홍보하는 프렌차이즈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막걸리엑스포에는 우리쌀로 만든 햅쌀막걸리와 막걸리잔, 막걸리 칵테일쇼 같은 볼거리와 업체들의 신제품 막걸리와 각 지자체의 특색 있는 막걸리 등 다양한 막걸리를 시음해볼 수 있다
또 막걸리가 생소한 해외관람객에게는 생막걸리 증정행사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makgeolliexpo.co.kr/에서볼수 있다.

'부산 국제 도시디자인 엑스포'

도시디자인 방향성과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민과 함께하는 디자인 문화축제의 장으로 마련되는‘2010 부산 국제 도시디자인엑스포’가 열린다.
오는  13일까지 4일간 부산벡스코 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름답고 메력있는 도시공간창조와 도시정체성 확립을 통한 도시경쟁력 제고를 모색한다. 도로,교통,환경등 도시전반에 걸친 시설물들이 새롭게딪인되어 전시된다. 홈페이지는 http://www.designcity.or.kr/이다.          

'mew' 가 온다!! 

Aftenposten ★★★★★ (5점 만점!)  /  Soundvenue ★★★★★ (5점 만점!) /  올뮤직닷컴 ★★★★☆  /  Gigwise ★★★★☆  /  Strange Glue 9/10  /  핀란드 앨범차트 2위!

덴마크 출신의 북유럽 록 밴드 MEW가 오는 13일 한국을 찾는다. 2009년 픽시즈(Pixes)와 나인 인치 네일스(Nine Inch Nails)의 월드 투어 오프닝 액트로 무대에 섰고, 4년 만의 세 번째 출연이 되는 2009년의 썸머 소닉(Summer Sonic)에서는 각 곡에 알맞게 밴드가 직접 제작한 영상을 사용해서 환상적이고 독특한 라이브를 보여줘 관객에게 MEW를 확실히각인 시켰다.
결성 15년째가되는 MEW는 덴마크 코펜하겐의 북쪽에 있는 거리인 헬러럽(Hellerup) 학교에서 자연의 파괴력에 대한 영화 프로젝트로 모였던 요나스(Vo),보(G),요한(B),실라스(Dr)의 네 명에 의해서 결성되었다.
인디레이블로부터‘A Triumph for Man(1997)’‘Half The World Is Watching Me(2000)’를 발매하며 그들의 라이브가 점점 입소문을 타게 되어 2003년 에픽 소니(EPIC/SONY)에서‘Frengers’로 메이저로 데뷔했다.
‘예술적이고 실험적이며 기이한 영역의 밴드’라는 평가를 받는 MEW의 내한공연으로 국내 락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