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벤처, 꿈을 이뤄드립니다
게임벤처, 꿈을 이뤄드립니다
  • 박기훈 기자
  • 승인 2010.11.1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콘진, 11월 15일부터 12월 3일까지 게임벤처 2.0 회원 모집

[서울문화투데이=박기훈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의 글로벌게임허브센터가 오는 12월 3일까지 ‘게임벤처2.0’ 2기 회원을 모집한다.

게임벤처 회원으로 선정되면 글로벌허브센터 내에 마련된 사무공간을 비롯해 사무용품, 소프트웨어 및 기자재 등을 1년 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세미나와 마케팅, 창업,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2009년 6월 열린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개소식 모습

또한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게임기업 인큐베이션 회원사의 간담회도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국내 게임사와 네트워크를 형성해 실질적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최종학년에 재학 중인 정규 대학(원)생이나 졸업자 중 미취업자이며, 개인 또는 2~3인 이내의 팀 단위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서는 이메일과 우편으로 접수하며,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게임벤처2.0’ 1기 회원이었던 배정현씨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으며 소셜게임과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했다. 지원받는 1년 동안 (주)로드컴플릿이라는 회사를 설립해 대기업의 투자유치 및 미국 게임샐러드사와 제휴 체결 등 쾌거를 이뤘다. 다른 1기 회원들도 알에스, 알지소프트 등의 회사를 설립해 게임 런칭에 성공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재웅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이번 2기 회원 모집에 관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규영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대리(031-8016-8505 / singhua@kocca.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