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향 이생강 선생‘피리 소리’음반출시
죽향 이생강 선생‘피리 소리’음반출시
  • 현창섭 기자
  • 승인 2010.11.1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관악기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타고난 연주자

[서울문화투데이=현창섭 기자] 대금과 함께 피리, 쌍피리, 단소, 소금, 퉁소, 태평소 등 모든 관악기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타고난 예인이자 전설적인 연주자"란 찬사를 받는 죽향 이생강 선생이 '위대한 우리 소리3-<피리 소리>'를 음반으로 제작 발매(신나라뮤직)했다.

 이번 음반은 우리 겨레의 아픔과 기쁨을 함께하며 즐겨부르고 연주하던 곡들을 담은 '위대한 우리소리'의연속음반가운데 세 번째 작품이다.

이생강 선생은“우리 역사 안에서 자라온 아름다운 음악 유산을 깊게 이해하며 올바로 계승하려는 것이다. 곧 전통문화를 한층 더 깊게 하면서 우리나라 고유의 아름다운 문화를 몸에 익혀 가려는 의도이다"라고 음반의 기획의도를 소개했다.

또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이렇게 훌륭한 전통문화를 외면한다"며 "특히 한국의 미래를 짊어져야 할 청소년들이 이러한 우리 전통문화의 깊은 맛을 이해하며 사랑하려고 애쓰지 않는 것이 안타깝다"고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번 음반은 50곡을 두 장의 CD에 담았은며, 수록된 곡은 대중성이 있는 민요와 동요, 팝송으로 선곡됐다. 우리나라 고유의 가락으로 널리 외국에까지 소개된 이른바 '아리랑'을 비롯 '도라지타령',‘풍년가’, '정선 아리랑','창부타령', '너영 나영' 등 대중성이 있는 우리 민요와 또 옛 추억을 더듬을 수 있는 팝송 'Summer Time',' Wonderland By Night',' Amazing Grace'에서부터, 아일랜드 민요 "Londonderry Air" 그리고 우리 동요 '오빠 생각', '섬집아기' 등 동서를 뛰어넘는 다양한 장르가 수록되어 있다. 

 '위대한 우리 소리3-<피리 소리>'는 이생강선생의 오랜 연주 경험을 통해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음악을 재 해석해 정교하고, 풍부한 감성으로 그려냈으며, 낯익은 음악의 고정된 이미지가 아닌 새로운 연주 바탕에 깔린 명인의 흔적을 엿볼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