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코성형을 위한 특별한 선택, 입체윤곽 코성형
후회없는 코성형을 위한 특별한 선택, 입체윤곽 코성형
  • 전용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10.11.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 클래스 성형외과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성형을 통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자신감을 되찾아 사회생활에 도움이 된다면, 성형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도 외모가 주는 느낌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탑클래스 성형외과 전용훈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과거에는 단순히 콧대만을 높이는 수술만으로도 만족하는 환자들이 있었지만, 코성형을 통해 페이스라인의 변화를 유도하는 것이 최근의 트렌드이다.”라고 말한다.

전용훈 원장은 “아름다운 코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콧대 부분과 코끝의 선이 살아있는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낮은 코로 인해 동양인 특유의 밋밋한 페이스라인이 부각되어 얼굴이 넓어보이고 평면적으로 보인다는 이유로 코성형을 결심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많은 여성들이 작고 갸름한 얼굴을 선호하고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이러한 선호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선뜻 양악수술이나, 일명 ‘돌려깎기’와 같은 큰 수술을 결심하지 못하는 이유는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수술 비용이나 여러가지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어느정도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전용훈 원장은 “얼굴의 가운데 T존 라인을 돋우어주면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운데로 모이기 때문에 갸름하고 세련된 얼굴윤곽의 느낌을 받게 되고, 이마, 코, 턱끝의 비율을 조화롭게 맞추어 준다면 작아 보이는 이미지까지 연출할 수 있게 된다.”라고 조언했다.

전원장은 “겨울방학을 앞둔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 졸업을 앞둔 예비 사회인들까지 잠깐의 휴식기간을 맞아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의 연령층은 다양하다.”며 “코성형을 상담받는 많은 환자들이 세련된 이미지로 변화할 수 있다는 장점과 불필요한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여 얼굴에 부족한 볼륨을 채워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 때문에 ‘입체윤곽코성형’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한다.”라고 설명했다.

코는 자신의 얼굴을 바라보는 사람의 시선이 분산되지 않게 가운데로 모아주면서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 모양과 균형감이 매우 중요하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코성형을 결심한 사람이라면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