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왜'(Keep Your Head Down)의 의미는?
동방신기 '왜'(Keep Your Head Down)의 의미는?
  • 엄태원 인턴기자
  • 승인 2011.01.0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 훗날 네가 버린 것' 등 의미심장한 가사 주목

[서울문화투데이=엄태원 인턴기자] 동방신기의 새 타이틀 곡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동방신기는 3일 오전 각종 음악 포털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의 제목은 '왜 (Keep Your Head Down)'.

▲ 동방신기 '왜(Keep your head down)' 앨범 자켓

그런데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다름아닌 곡의 가사다. 자신을 떠난 연인을 원망하는 이야기지만, 둘로 갈라진 '동방신기'와 'JYJ'의 현 상황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는 것.

논의가 되고 있는 부분은 '가슴 속에서 너를 완벽하게 지우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나아가겠다. 먼 훗날 네가 버린 것이 얼마나 진실했던 사랑인지 알게 될 것'이라는 가사이다.

또한 타이틀 곡 '왜'의 부제인 '킵 유어 헤드 다운(Keep Your Head Down)'은 '말을 아끼고 신중해 달라' 뜻으로 해석된다는 점도 이에 부합한다. 이것은 마치 남은 동방신기의 두 멤버가 'JYJ'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아닌가 생각이 들게 한다는 것이다.

'동방신기'의 뮤직비디오는 4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이는 전세계 동방신기 팬들을 위한 것. 뮤직비디오에서는 곡에 맞게 감성적이면서도 두 남자의 멋진 퍼포먼스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는 '왜 (Keep Your Head Down)'의 스페셜 판을 오는 5일 출시하고, 1월 12일에는 일반판을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