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를 즐겨요! 서울국제3D페어 13일 개막
3D를 즐겨요! 서울국제3D페어 13일 개막
  • 이진아 인턴기자
  • 승인 2011.01.1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요 3D 기업의 전시, 체험 이벤트, 심포지엄,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서울문화투데이=이진아 인턴기자] 3D산업에 대해 알아보고, 즐길 수 있는 <서울국제3D페어>가 13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다.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3D를 통해 세계를 보다(See the world through the 3D>라는 주제로 크게 심포지엄, 세미나, 전시회,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 행사는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13일에는 국내외 3D 산업의 기업인, 전문가, 석학들이 참여하는 국제 심포지엄이 열린다. 심포지엄은 <세계 속의 3D 산업과 변화하는 미래>를 주제로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제 3전시실 3D 영상관에서 진행된다.

주제발표자는 워너 브라더스 Worldwide Theatrical Business Operations 사장을 역임했던 제임스 밀러 스테레오 픽처스 아메리카 CEO, 헐리웃 영화 제작자 잭 랩키, 김영민 SM 엔터테인먼트 사장, 김재하 서울예술대학 디지털아트 학부장(교수) 등이다. 좌장은 김시범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 전문대학원 교수가 맡는다.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세미나는 <3D 기술의 현재와 미래>, <3D로 보는 환상의 세계>, <3D영화 스토리텔링과 비즈니스>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하루 3번씩 총 9회 국내외 3D 전문가들의 주제별 강의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4일, 세미나에서는 헐리웃 대작들의 3D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유명한 데이비드 에브너(David Ebner)가 <영화 제작과 입체 영상 기술>을 주제로 발표한다. 15일에는 성필문 스테레오픽쳐스 회장, 미국 DDD사의 크리스토퍼 이델(Christopher Yewdall) CEO가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16일에는 미국 남가주대(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필립 렐리벨드(Philip Lelyveld)교수가 강연한다.

3D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시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먼저 ‘전시부스’에서는 30개의 3D 관련 기업이 첨단장비와 상품, 영상콘텐츠 등을 공개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파브 '초고화질 3D LED' TV 라인업존과 3D홈시어터 룸을 마련해 역동적인 영상을 전달한다. 또 3D영상 장비업체 잘만테크, 풀 HD 3D TV로 주목을 끈 현대아이티 등 3D 전문기업들이 최신 3D 기술을 선보인다.

'3D체험관'에서는 2D 게임을 3D로 변환시켜 즐기는 ‘3D 클립 게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을 활용한 레이싱 게임과 무브동작 인식게임 등 다채로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또 ’4D 무비카 라이더’에서는 모형 버스에 승차, 입체영상에 맞추어 도로에서 직접 자동차를 타는 듯한 스릴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증강현실 시스템을 이용한 ‘살아 움직이는 동화 체험’과 3D 산업과 관련된 넌센스 문제를 풀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즉석 게릴라 경품 퀴즈쇼’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주목받는 영상은 '디워'3D 버전이다. 3D상영관에서 심형래 감독의 SF 영화 '디워'를 5분짜리 3D 버전으로 만든 영상물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또 하정우가 주연해 800만명 이상을
동원한 영화 <국가대표>의 홍보 3D영상도 선보인다. 그 외에도 <2AM 쇼>, 휘성의 3D 뮤직비디오 <결혼까지 생각했어> 등을 3D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14일과 16일에는 <제작자, 감독과의 특별한 대화>가 마련되어 있다. 14일에는 유명 볼록버스터 영화인 <캐스트어웨이>와 <베오울프>, <크리스마스 캐롤> 등과 3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낸 헐리우드의 영화 제작자 잭 랩키(Jack Rapke)’를 만날 수 있다.

16일 오후 3시에는 강영만 감독(헐리우드 활동 3D감독)이 ‘세계 3D 광고’를 주제로 관객들과의 대화 시간을 갖으며, 본인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4D 광고를 실감나는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서울국제3D페어의 모든 행사와 참여는 무료로 진행되며 방문 및 참여 신청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eoul3d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울국제3D페어행사 담당(02-2051-2024~5)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