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도 보고, 미술체험교실도 경험하자!
전시회도 보고, 미술체험교실도 경험하자!
  • 이진아 인턴기자
  • 승인 2011.01.1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문화재단, 30일까지 'Relation' 주제로 8명 작가 참여한 기획전시

[서울문화투데이=이진아 인턴기자] 구로문화재단이 겨울방학을 맞아 ‘Relation(관계)’을 주제로 하는 무료 기획전시를 마련했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하루 2회씩 어린이 미술체험교실도 연다. 30일까지 구로아트밸리 갤러리에서 진행되는 ‘Relation전’에는 성유진, 우윤진, 이충열, 김신혜, 강주현, 이경훈, 류미현, 문재일 등 8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등의 관계에 대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구로문화재단의 관계자는 “전시에 참가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세상의 관계형성을 살펴보고, 대상과 나의 진실을 깨달아 보자는 것이 이번 전시의 기획의도다”고 설명했다. 전시와 연계해 어린이를 위한 미술체험교실도 열린다.

어린이 미술체험교실은 전시기간 중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반(10시30분~12시) ‘그림 속으로 퐁~당~상상더하기’와 오후반(2시~3시30분) ‘작품 속으로 풍~덩~생각더하기’로 나눠 진행된다.

만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미술체험교실은 ‘Relation전’을 관람하면서 참여작가들의 제작의도, 제작기법, 제작방식, 표현적 특성 등을 살펴본 후 자신의 작품으로 새롭게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회당 24명 선착순이며 참가 어린이는 재료 구입을 위해 8000원의 참가비를 준비해야한다. 강사는 동국대 조형예술경영 대학원생인 김미은씨가 맡았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2029-1700~1, 174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