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새싹학교> 3기 실시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 <새싹학교> 3기 실시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1.2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학 장애아동 대상 학교 예비교육 특화사업

[서울문화투데이=김창의 기자] 도봉서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승범)은 17일부터 28일까지 10일동안 ‘미취학장애아동학교예비학교-새싹학교 3기’를 실시한다.

새싹학교 프로그램은 2009년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지적 및 자폐성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일반학교(특수학급)에 입학예정인 어린이에게 실제로 학교 및 교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는 8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학교 교과목인 국어,수학,사회,과학은 물론 사전개별면담을 통한 개별 학습지로 1:1수업이 진행되며, 그 외 미술, 음악, 체육 및 요리활동, 간식지도 수업도 진행된다. 또한 실내화갈아신기, 알림장쓰기, 착석하기, 수업시간과 쉬는 시간구별하기, 집단활동을 통한 질서지키기 등이 매회 학교기본생활로 진행된다.

21일부터 26일까지는 서울창도초등학교와 연계해 실제 아동들이 공부하게 될 교실에서 수업을 진행해, 학교 및 교실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동의 입학에 대한 부담감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 보호자를 위해 학교 및 입학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보호자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취학장애아동학교예비교육 새싹학교' 는 사회화의 첫걸음이 될 학교에서 장애아동의 적응을 돕고, 보호자의 걱정을 덜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문의- 도봉서원사회복지관 02-3494-4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