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JUMPER’ 4월 우수신인음반 선정
신인가수 ‘JUMPER’ 4월 우수신인음반 선정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9.04.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 인기가요 출연 기회 등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지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7일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에 신인가수 ‘JUMPER’의 앨범 타이틀 곡인 ‘Yes!’ 선정하고, 지난 7일 문화부 청사에서 김장실 제1차관이 음반제작사 (주)티오피미디어 김수환 실장에게 기념패를 수여했다.

▲ 김장실 문화부 제1차관은 '이달의 우수 신인음반'에 선정된 'Yes!' 앨범의 (주)티오피미디어 김수환 실장과 신인가수 'JUMPER'를 격려했다.

이번에 선정된 신인음반을 부른 가수 ‘JUMPER’는 4월 한 달간 SBS-TV 일요 인기가요 파워루키에 출연할 기회를 주고 SBSi 포탈 등 온ㆍ오프라인 홍보를 지원받게 된다.

가수 JUMPER(점퍼)는 신화의 앤디가 처음으로 제작자로서 프로듀싱한 남성 2인조 그룹으로 데뷔전부터 언론 및 가요관계자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신인이다.

이들의 앨범에는 타이틀 곡 ‘Yes! 오리지널 버전과 에릭이 랩 메이킹과 피처링을 한 Real G. 버전, 두 곡이 수록되어 있다.

▲ 'JUMPER'는 메인 보컬 로키(본명 김록현)와 랩퍼 박동민으로 이루어진 남성 2인조 그룹이다.
음반은 비, 원더걸스, G.O.D의 음악을 프로듀싱 한 권태은, 장준호가 작사・작곡하고 비의 ‘레이니즘’의 프로듀서 ‘C-Luv’가 랩 메이킹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메인 보컬 로키의 신인답지 않은 가창력과 박동민의 랩핑이 돋보이며, 남성적이고 강한 자신감을 표현한 댄스곡으로 중독성 강한 반복 리듬과 화려하고 세련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곡 전체를 이끌어간다.

한편 문화부는 2006년 6월부터 음악 산업 창작기반 확대를 위한 우수음반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달 우수음반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매달 공모를 통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네티즌투표를 거쳐 1개의 음반을 선정해 다양한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서울문화투데이 이소영 기자 syl@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