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 나선다
강북구, 평생학습 활성화 지원 나선다
  • 주영빈 기자
  • 승인 2011.01.2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0일부터 11일까지 신청서 접수, 심사 후 선정된 단체와 동아리엔 보조금 지원

[서울문화투데이=주영빈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에서는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및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2월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에 걸쳐 신청단체를 모집한다.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관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의 우수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지원자격은 구에 소재를 두고 공고일 현재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교육법의 규정에 따라 성북교육청에 등록된 평생교육기관 또는 구에서 등록·관리되는 시설·단체 등으로, 상시 출석 학습자가 10명 이상(관내 거주 20세 이상 학습자)으로 4개월 이상(월 4회)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지원대상사업은 구의 지역적 여건을 고려한 지역특화 프로그램,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 3개 분야로, 프로그램 당 3백만원 범위 내에서 총 880만원을 2월 중에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기적인 학습과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으며 최소 7명 이상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모여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통해 관심사를 함께 연구하는 학습 동아리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50만원(총 3개 동아리, 150만원) 정도를 지원한다.

구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강북구 관내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및 우수동아리를 발굴·지원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확대하고, 강북구가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해 신청에 필요한 서류, 지원사업 제외대상 등 문의사항은 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edu.gangbuk.seoul.kr)나 구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02-901-6304, 우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02-901-6303)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