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부방’ 사업 전개
‘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부방’ 사업 전개
  • 이진아 인턴기자
  • 승인 2011.01.31 0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본부별 지역아동센터 3개소 선정, 전국 90개소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

[서울문화투데이=이진아 인턴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지역사회 소외 아동을 후원하기 위해 서울시 중구 신당동에 있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90개소와 자매결연을 맺고,‘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부방’사업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아동결연 후원신청서 전달식

이 날 우리은행은 엘림지역아동센터에서 나경원 국회의원, 박경양 전국지역아동센터 협의회 이사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나눔추진단장, 김영수 중구 부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지역아동센터 자매결연’및 ‘우리은행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공부방’현판식을 가졌으며, 전국 지역아동센터 90개소에 4억7천만원 상당의 PC·책상 등 교육물품을 지원했다.

우리은행은 2010년 전국 32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우리사랑나눔터>로 선정해 소외 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사회적 관심을 가졌다. 2011년에는 이를 확대해, 전국‘지역아동센터’90여개소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1년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은 우리은행 영업본부별 3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임직원의 재능분야로 일일교사 활동을 하며, 문화체험 지원하고,‘우리은행 행복한 공부방’, 여름 캠프, 지방 학생 서울 초청 행사, 우수 학생 장학금 지원, 어린이 경제신문 구독 지원 등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휘 우리은행장은 “지역아동센터 지원 사업은 임직원이 직접 소외 아동을 대상으로 학습 지원, 경제 지원, 정서 지원 등이 이뤄지는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단순한 성금 전달이나 후원과 같은 일시적인 사회공헌활동이 아니라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와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