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011년도 지원사업 설명회>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년도 지원사업 설명회>개최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2.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콘텐츠 강국 도약 위해 콘텐츠 업계 연간 2천억 지원

[서울문화투데이=김창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한콘진)은 오는 17일 오후 3시 서울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 2층 콘텐츠홀에서 콘텐츠 산업 종사자 및 학계 등 관련자를 대상으로 <2011 콘텐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한콘진은 국가 콘텐츠산업 진흥 업무를 총괄 수행하는 기관으로 방송,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음악, 패션, 모바일, 3D, CG 등 디지털콘텐츠 전반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및 기술개발 ▲국내 콘텐츠의 해외진출 ▲콘텐츠 산업 관련 연구조사 ▲콘텐츠 유통활성화 ▲스토리 등 창작기반활성화 ▲차세대 콘텐츠 개발 육성 등의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11년 진흥원 지원사업의 지원내역, 추진절차 및 주요일정, 참여방법, 선정기준 등의 소개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며 총 지원예산 규모는 약 2천억 원이다.

한편 한콘진은 기존의 복잡한 지원 절차 대신 사업신청서를 A4 5장 이내로 간소화하고, 경제 여건이 열악한 콘텐츠 기업들도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획이 있다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재무제표 의무제출 조항을 폐지해 지원 절차를 대폭 개선한 바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모든 예정 사업의 지원 내역과 절차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산업계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적절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며, “업체 규모에 상관없이 아이디어가 있는 기업(개인)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