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되나?
‘제주',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되나?
  • 김유경 인턴기자
  • 승인 2011.02.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제주-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추진단” 발족

[서울문화투데이=김유경 인턴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은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과 관련하여 후보지로 오른 제주도가 최종 선정되도록 공사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공사는 이미 new7wonders재단 홈페이지에 제주도 사진을 등재하여 제주도 홍보를 시작했으며, 지난 2월 14일 “제주-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추진단” TF를 발족시켜 제주도가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제주도, 제주관광공사, 범국민추진위원회와 지속적으로 협조하여 내국인을 대상으로 제주도 투표를 독려하고 외국인 대상으로 제주도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며, 공사의 온오프라인 네트웍을 총동원한 전사적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범국민추진위원회’의 해외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는 해외온라인 회원 130만명, 글로벌한국관광서포터즈 9,300명 베니키아회원 6,500명 해외지사에서 운영하는 한류팬클럽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주도를 홍보하는 뉴스레터를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용 5만 5천명 이상의 회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제주도를 홍보하여 투표를 유도할 계획이다. 그리고 하루 150만 페이지뷰가 이루어지는 공사 국내외 온라인 싸이트에 제주도 특별 홍보페이지를 제작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김기헌 관광정보실장은 “제주도가 최종 선정되면 국가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고 외래관광객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사의 모든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주도가 선정되도록 최선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