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희망(리영희,임헌영),위기의CEO철학에서 길을 찾다(김진욱)
책소개/희망(리영희,임헌영),위기의CEO철학에서 길을 찾다(김진욱)
  • 편집부
  • 승인 2011.02.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 리영희, 임헌영 저 / 한길사

 

‘희망’은 사상가로서 뿐 아니라 문학가로서의 풍모가 잘 드러난 리영희의 산문집이다. 이책은 정세 분석으로 널리 알려진 사회과학적 논문보다는 사상적인 바탕을 다룬 인문학적인 글들을 엄선했다.
민족분단의 비극, 통일론, 제국주의와 식민주의, 독재체제와 민주주의 투쟁 등의 사회과학적인 담론과 함께 주시해야 할 주제는 인간존재론, 역사, 평화, 신앙, 자연, 예술 등 지역과 세대를 초월한 삶의 슬기를 다룬 글이다.
이 책에는 예리한 분석력과 번득이는 기지와 해학, 예술적인 표현이 넘치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위기의 CEO, 철학에서 길을 찾다 / 김진욱 / 책이있는풍경

이 책은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헤라클레이토스 등 아테네 철학자들의 사상을 기업 경영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철학적 경영을 통해 경영자와 조직의 리더가 갖추어야 할 지혜로운 경영의 모습이 무엇인지 근본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잭 웰치나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와 같은 성공한 기업가들의 사례를 통해 그들의 경영철학이 기업 발전에 얼마나 많을 영향을 끼쳤는지 살펴본다.
이 책을 통해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안개 낀’기업현실을 버티고, 구성원들에게 존경받는 동시에 기업경영에서는 승승장구하는 경영인으로 거듭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