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데이옥션' 6월 경매출품작 공개

28일부터 응찰 가능, 갤러리도스서 프리뷰展 개최

2012-06-28     윤다함 기자

미술전문기업 헤럴드아트데이는 '아트데이 옥션 6월 온라인 미술품 경매의 프리뷰 전시'를 28일부터 7월 3일까지 갤러리 도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경매에는 김종학, 이강소, 김강용, 문학진 등 근현대 정상급 작가들과 소정 변관식, 운보 김기창, 서세옥 등 고미술 대표작가들의 작품이 출품된다. 해외 작가로는 마키 호소카와, 야노스 샤브, 인쥔 등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젊은 국내 작가로는 박형진, 김준, 이호련, 김민경, 한상윤 등 총 110여 점이 출품된다.

해외 판화작품이 다수 출품돼 원화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구매할 수도 있다. 알렉산더 칼더, 샘 프란시스, 알렉스 카츠, 카렐 아펠 등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아담하지만 알찬 고미술 작품들이 대거 공개돼 컬렉터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이번 경매에는 국내 근현대 작가뿐만 아니라 해외작의 출품 비율도 높아 국내외를 막론한 다채로운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작품의 수준면·가격면에서 다양한 구성으로 기획돼 기존 컬렉터를 유지하면서도 신규 컬렉터의 관심을 끌도록 할 방침이다.

경매 출품작들은 28일 온라인(auction.artd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찰은 28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4시간 응찰 가능하다.

경매 마감은 7월 3일 오후 5시부터 작품 번호순으로 1분 간격 1점씩 마감된다.

온라인 응찰 외에 전화응찰 및 서면응찰도 가능하다. (문의 : 02-3210-2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