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말연시 모임 드레스 코드는 ‘한복’

숙현한복,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모던 한복 제안

2012-12-27     권지윤 기자

숙현한복(대표 신숙영)은 연말 송년 모임·파티에 어울리는 모던 한복을 제안했다.

수년간의 드라마와 방송의상 제작, 패션쇼를 통해 쌓은 경험으로 기품있는 한복제작의 노하우를 쌓아온 숙현한복은 전통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우리 고유의 옷을 세련되게 연출하면서도 전통의 우아함을 잃지 않는 현대적 세련미를 갖춘 선과 색을 선보여왔다.

연말연시를 맞아 모임과 파티가 잦아짐에 따라 의상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우리 전통 의복인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숙현한복을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신숙영 숙현한복 대표는 "연말·연시 모임에는 화려하면서도 품위를 잃지 않는 모던한 한복이 어울린다"며, "입체패턴과 자수, 밍크 등으로 포인트를 줘 지루하지 않고, 화사한 연출을 도와준다"고 전했다.

숙현한복은 대장금 우리옷 숙현한복은 한복만을 전문적으로 지어온 고품격 한복·침구 전문 브랜드이다.

숙현한복은 생산과 판매를 직접 도맡아 하고 자체 내 디자인실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단순히 유행에 치우지기 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우리 고유의 옷을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숙현한복은 2003년 MBC 창사특집극 '대장금'의 의상제작을 하며 방송 드라마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MBC '동이', SBS '제중원', MBC '돌아온 일지매', SBS '왕과나,  SBS '연개소문', MBC '신돈' 등 다수의 역사 시대극들의 의상을 제작하며, 전통복식 연구 및 시대별 특별한 아이템을 응용해 현대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시켜왔다.

최근 작업 중에는 얼마 전 종영된 MBC '닥터진' 의상 제작 외에도 현재 방영 중인 KBS '대왕의꿈'의 의상제작도 맡았다.

숙현한복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Asia Bridal Summit',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패션쇼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해 전통혼례의상, 궁중의상 등을 재현하고 한복의 선과 색감을 응용한 드레스를 선보여 세계 패션피플로부터 갈채와 찬사를 받았다.

이외에도 ‘한류 한복을 입다’展, ‘영부인 초청 여성기업 박람회’(스위스), ‘한류 의상전’(일본) 등 다수의 전시회에 참여한 바 있다.

한편, 숙현한복은 최근 청담동 새로 사옥을 지어 한복은 물론 혼수 예단품과 예물 매장도 함께 개장했다. (문의 : 02-549-5761~3,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3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