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한지 공예 체험으로 알차게

한지산업지원센터, 설맞이 전주한지 특별행사

2016-02-04     이가온 기자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는 한지를 이용한 2016 설맞이 전주한지특별행사 “새해, 한지와 함께 복 많이 받으세요!” 프로그램을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고,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재밌고 다양한 한지 체험으로 꾸며져 눈길을 끈다.

센터는 한지공예 체험의 일환으로 ‘원숭이 한지 등 만들기’, ‘색동 하회탈 만들기’,‘일월오봉도 판화 체험’ 행사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4시 등 하루 3회에 걸쳐 한지 문화체험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같은 시각 한지제조체험실에서는 ‘나만의 한지 뜨기’ 행사를 통해 참가자가 직접 한지를 만들어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 플레이 존에서는 궁중 투호 고리 던지기 등 전통놀이 체험 코너를, 로비에서는 ‘한지과학탐험 Plus’ 행사가 마련돼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 전망이다.

센터는 모든 체험을 한지와 관련된 행사로 꾸며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어른들에게는 유년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에게는 전통놀이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이번 행사는 8일 설날 당일을 제외하고 6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어린이와 어른이 동반한 가족 또는 원숭이띠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전주한지 특별행사 외에도 전당에서는 ‘삼색 福 만두(6일)’, ‘초코파이(7일)’, ‘음식 만들기 체험’과 ‘원숭이 미니스탠드(9일)’ ‘원숭이 에코백(10일)’ 등 공예 체험도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 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ktcc.or.kr) 또는 한지 산업지원센터(281-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