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청덕도서관 '청덕컬렉션' 운영

‘2017 올해의 도서’,‘겨울방학 청소년에게 추천하는 책과 영화’관련 자료와 도서 전시

2017-12-20     이가온 기자

용인문화재단 청덕도서관은 매월 사서와 이용자가 함께 만드는‘청덕컬렉션’을 운영하고 있다. 

청덕컬렉션은 이슈도서, 문화예술도서, 우리 동네 베스트셀러, 책나무 추천도서, 우리함께 태교도서, 신착도서 등 다양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매월 새로운 내용으로 바뀌어 한 달 동안 종합자료실에 별도로 전시된다.  

이달의 이슈도서 섹션에서는‘2017 올해의 도서’와‘겨울방학 청소년에게 추천하는 책과 영화’ 관련 자료와 도서가 전시된다. 

특히 겨울방학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사서가 추천한 <십대, 별과 우주를 사색해야 하는 이유>, <생각의 탐험>, <세상에서 가장 쉬운 철학책>, <세상을 바꿀 용기>,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자연에는 이야기가 있다> 등의 책과 <동주-영원한 청년 시인, 윤동주>, <아이 캔 스피크>,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그래비티> 등의 영화가 소개되고 있으며, 도서문화재단 씨앗에서 선정한 ‘넌 꿈이 뭐니?’ 관련 도서 20권이 함께 전시되어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외 문화예술도서 섹션, 책나무 추천도서 섹션, 우리함께 태교 섹션에서는 올 한해 청덕컬렉션에서 소개된 자료와 도서가 망라되어 전시되어 있으며, 우리 동네 베스트셀러 코너에서는 매일 반납된 도서 중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를 전시함으로써 이용자의 도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청덕도서관은 매월 15일 사서와 이용자가 함께 만든 청덕컬렉션으로 시민의 독서문화를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서로 소통할 예정이다.   

문의: 청덕도서관(031-284-1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