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전문가와 함께하는 테마투어' 공모

근대골목 시민과 전문가 참여 유도, 골목투어 관광객 만족도 향상 목표

2019-02-15     이가온 기자

대구 중구는 중구의 대표 문화관광 자원인 ‘근대골목’에 시민과 전문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골목투어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전문가와 함께하는 테마투어'프로그램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테마투어 공모는 중구의 근대 역사문화자산을 활용해 문학, 음악, 건축, 국악, 수학, 여성, 음식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골목투어를 진행할 프로그램을 공모하는 것으로 개발한 전문가가 직접 진행한다. 

선정된 프로그램은 골목투어 프로그램으로 공식 인증되고, 중구 골목투어 홈페이지, 중구 소식지 게재 등 각종 홍보와 투어신청 접수 연계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응모자격은 테마투어 운영이 가능한 전문가로서, 신청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ew0331@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관광자원과(053-661-2623)로 문의하면 된다. 

김순희 관광자원과장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테마투어가 관광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민간 참여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 중구 근대골목은 근대 건축물과 역사인물, 예술가,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 관광의 별, 4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대구 대표 관광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