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왜'(Keep Your Head Down)의 의미는?

'먼 훗날 네가 버린 것' 등 의미심장한 가사 주목

2011-01-03     엄태원 인턴기자

[서울문화투데이=엄태원 인턴기자] 동방신기의 새 타이틀 곡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동방신기는 3일 오전 각종 음악 포털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의 제목은 '왜 (Keep Your Head Down)'.

그런데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다름아닌 곡의 가사다. 자신을 떠난 연인을 원망하는 이야기지만, 둘로 갈라진 '동방신기'와 'JYJ'의 현 상황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는 것.

논의가 되고 있는 부분은 '가슴 속에서 너를 완벽하게 지우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나아가겠다. 먼 훗날 네가 버린 것이 얼마나 진실했던 사랑인지 알게 될 것'이라는 가사이다.

또한 타이틀 곡 '왜'의 부제인 '킵 유어 헤드 다운(Keep Your Head Down)'은 '말을 아끼고 신중해 달라' 뜻으로 해석된다는 점도 이에 부합한다. 이것은 마치 남은 동방신기의 두 멤버가 'JYJ'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아닌가 생각이 들게 한다는 것이다.

'동방신기'의 뮤직비디오는 4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이는 전세계 동방신기 팬들을 위한 것. 뮤직비디오에서는 곡에 맞게 감성적이면서도 두 남자의 멋진 퍼포먼스를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는 '왜 (Keep Your Head Down)'의 스페셜 판을 오는 5일 출시하고, 1월 12일에는 일반판을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