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도시로 도약을 위한 "제23회 대구컬렉션"
글로벌 패션도시로 도약을 위한 "제23회 대구컬렉션"
  • 이진아 인턴기자
  • 승인 2011.02.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9일(수)~10일(목) 한국패션산업연구원(산격동) 2F 패션쇼장

[서울문화투데이=이진아 인턴기자]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대구경북패션협회, 대구경북한복협회가 주관하는 제23회 대구컬렉션이 3월9일부터 10일까지 한국패션산업연구원(산격동)에서 개최한다.


 섬유패션도시 대구와 함께 하는 이번 23회 대구컬렉션은 패션, 섬유, 문화, 비즈니스, 디지털이 대구에서 함께 하모니를 이루어 세계적인 섬유패션도시로 성장, 거듭나겠다는 의미로 harmony(하모니), Daegu Collection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디자이너 최복호, MEZIS(메지스), DICHE(디체), ROSE K(로즈케이), KAKI BY 남은영(카키바이남은영), JUNE+YOUNG(준플러스 영)등 대구를 대표하며 세계로 뻗어 나아가는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들과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고, 신진 디자이너 그룹 SIX PLUS(식스플러스), 대구한복협회의 패션쇼도 함께 진행해 컬렉션에 신선함을 더할 것이다.
 
대구의 패션산업에 이바지를 하고 한국의 섬유산업을 대표하며 국내외 유명 컬렉션에서도 인정받은 디자이너들의 2011 F/W 대구컬렉션은 15명의 디자이너들로 구성돼 총 6회의 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아울러 대구컬렉션 패션쇼와 함께 연계행사로 대국 국제섬유박람회가 3월 9일(수)~11일(금)까지 대구 북구 엑스포에서 함께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