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Road 77 아트페어 - with art, with artist !
Art Road 77 아트페어 - with art, with artist !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1.06.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과 함께, 예술가와 함께... 예술을 통한 나눔과 상생

‘Art Road 77 아트페어'는 예술을 통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자 문화예술마을 '헤이리'에서 추진하는 대안적 성격의 아트페어로 경기도 문화지구로 지정된 헤이리의 위상에도 걸맞는 대표적인 미술행사로 인식되고 있다.

2009, 2010년에 이어  ‘제3회 Art Road 77 아트페어 2011'은 알차고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공익적으로도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 '예술과 나눔을 접목한 아트페어'라는 새로운 시도는 침체된 한국 미술시장에 새로운 활력소와 희망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예상 된다.

전시구성은 한국미술계의 새로운 트랜드를 이끌어 나갈 77명의 청년작가를 선정하고 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청년작가전>과 그리고 예술적 기반을 확고하게 구축한 중견작가들이 젊은 후배작가들의 전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예술‧나눔 : 중견작가 기부전>이 개최된다.

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미술과 소통을 위해 기획한 <대구의 젊은 시선>과 그밖에 제3회를 맞이하여 새롭게 기획한 공예부문의 <Craft & Objet 77>과 <Fun 아트퍼니처전> 등 각기 다른 성격의 다양한 특별전 4개를 구성하였다. 이 밖에도 관람객의 체험참여가 나눔으로 이어지는 <체험&기부:생활과학‧예술체험>도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다양한 기획을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본 아트페어 첫 회부터 실천해 온 국제아동권리기관 ‘Save the Children’에 기부함으로써 예술을 통한 상생과 나눔이라는 새로운 대안적 미술제의 성격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한편 ‘Art Road 77'의 '77'은 헤이리를 지나가는 국도 77번 자유로를 뜻하며 예술로, 자유로, 평화로, 세계로 향하는 희망을 문화예술마을 헤이리에서 실현하기 위한 꿈을 담은 이름이다. 이번전시는 오는 12일까지 헤이리내 갤러리 12곳에서 진행된다.

(전시중인갤러리 : 금산갤러리, 갤러리이레, 갤러리한길, 논밭갤러리, 갤러리퍼즈, 동화나라, 리오갤러리, 리앤박갤러리, With Artist, 아트팩토리, Han.갤러리, 갤러리 화이트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