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전 세계 한류팬 선호도 1위!
<슈퍼주니어> 전 세계 한류팬 선호도 1위!
  • 김창의 기자
  • 승인 2011.06.2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한국여행 같이하고 싶은 스타' 102개국 대상 조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의 설문조사 결과 ‘한국여행을 같이 하고 싶은 한류스타’로 SM엔터테인먼트의 ‘슈퍼주니어’가 1위에 선정됐다.

▲ '슈퍼주니어' 출처-슈주 공식사이트

지난 5월 1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슈퍼주니어는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권을 넘어, 프랑스 등 유럽지역에서도 압도적 지지를 얻었다.

이번 설문엔 한국을 함께 여행하고 싶은 한류스타, 관심한류 분야, 한류스타와 함께하고 싶은 체험 등 7개 문항으로 진행됐는데, 총 102개국에서 12,085명이 설문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심 한류 분야를 묻는 문항에서는 함께 여행하고 싶은 스타 1위를 슈퍼주니어가 차지한 것에서 나타나듯 K-POP이 아시아, 중국, 유럽 등에서 우세를 보였고, 일본지역에서만 여전히 TV드라마가 높은 득표수를 얻었다.

또한 ‘한국 여행시 한류스타와 같이 하고 싶은 활동’으로는 한국의 관광명소 및 스타의 추천관광지 여행, 한국전통문화 체험, 스타의 콘서트 및 방송현장 참가, 함께 시간보내기 등의 한국관광 및 문화체험에 대한 응답이 대다수를 차지해, 스타 개인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된 한류가 이제는 한국문화 및 관광 등 한국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상원 해외스마트관광팀장은 “전세계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초의 설문조사”라는 의미가 크다며 “공사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상에서 보다 다양한 한류마케팅을 적극 전개해, 더욱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찾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02-728-9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