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예술체험프로그램 ‘아이, 시원해~ 전통으로 여름나기’
여름방학예술체험프로그램 ‘아이, 시원해~ 전통으로 여름나기’
  • 현창섭 기자
  • 승인 2011.07.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일부터 26일까지 초등학교 1~4학년 대상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

충무예술아카데미에서는 오는 8월2일부터 8월26일까지 충무아트홀 6층 강의실에서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여름방학 예술체험프로그램 ‘아이, 시원해~ 전통으로 여름나기’를 시작한다.

‘아이, 시원해~ 전통으로 여름나기’는 지난해, 인기리에 마감됐던 <왁자지껄 중구 문화놀이터>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여름방학 강좌로, 이번 프로그램 역시 중구 지역 내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오전반이 매진되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 시원해~ 전통으로 여름나기’는 지난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어린이들의 감성과 창조력을 자극하고자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점토를 활용해 문화재 지도를 만들어보거나 덕수궁을 탐방하며 관련 브로슈어 제작하기, 한옥마을과 민속놀이를 통해 옛 선비들의 삶을 체험해 보는 등 이있다. 이밖에 중구의 문화재를 비롯해 궁궐과 한옥 등 전통건축과 천연염색, 단청, 민속놀이 등 우리의 생활 속에 숨어있는 전통문화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와 전통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으로 접근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아이, 시원해~ 전통으로 여름나기’는 오는 8월2일 시작해 8월26일까지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매주 화, 금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 과정에 3만원이며 충무아트홀 지하 1층 충무예술아카데미로 방문하거나 전화 02-2230-6651로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

* 프로그램 내용

강의

날짜

주제

활동

1강

8/2(화)

중구의 문화재

문화재 지도 만들기

(점토를 활용하여 입체로 제작)

2강

8/5(금)

조선의 궁궐, 덕수궁 탐방

덕수궁 브로슈어 만들기

3강

8/9(화)

화려하고 아름다운 단청

오방색 단청문양 표현하기

4강

8/12(금)

에헴! 선비 체험

한옥마을 탐방 / 민속놀이 체험

5강

8/16(화)

알록달록 제기와

선비 부채 만들기

염색기법을 활용한

제기와 부채 만들기

6강

8/19(금)

나는야 중구의 탐험가!

동대문 문화역사관 탐방 / worksheet

7강

8/23(화)

한땀한땀 여인의 향기

조각보 만들기

8강

8/26(금)

중구 문화재 기자 ○○○입니다

중구 문화재 신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