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린 Green 서울' 공모전
'내가 그린 Green 서울' 공모전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2.0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머그컵·컵슬리브 디자인 공모전, 10일까지 접수

서울시가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내가 그린 Green 서울'이라는 머그컵, 컵슬리브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지구환경 보호 및 생태계 보존과 관련해여 환경단체에서는 일회용컵 사용의 폐해를 지적하고, 민간 기관 및 단체에서도 일회용 컵 사용을 자제하는 추세인 요즘 서울시는 머그컵과  서울색·서울서체 사용을 촉구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두 개의 테마로 진행되는데, 첫 번째 이벤트는 서울색·서울서체를 활용한 머크컵 및 컵슬리브 디자인 제작해 응모하는 것이며, 다른 이벤트는 서울 각 지역에 적용되어있는 서울색·서울서체를 찾아 사진을 찍어 올리는 것이다.  

응모작은 독창성과 표현전달력 등을 평가해 시장상장을 수여하며, 실물 제작된다.

제작된 머그컵과 컵슬리브은 서울시와 수도권지역의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판매 및 사용될 예정이며, 당선작은 추후 별도의 작업을 거쳐 스크린세이버와 모바일화면으로 개발돼 디자인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배포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이달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reengreenseoul.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2-6361-3472)

공모전을 통해 환경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 보며 머그컵 사용의 활성화 및 서울서체와 서울색에 관한 관심 또한 한층 높아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