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성장동력, 문화콘텐츠
차세대 성장동력, 문화콘텐츠
  • 양문석 기자
  • 승인 2009.05.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의 경제적 중요성과 차세대 핵심산업의 성장동력으로써의 역량 제고

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회장 손병두)는 콘텐츠의 경제적 중요성과 차세대 핵심산업의 성장동력으로써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제1회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제1회 대한민국콘텐츠 공모전 분야 및 시상

금번 공모전은 하나의 콘텐츠가 원소스멀티유즈(OSMU)를 통해 커다란 경제적 파급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문화산업의 10년을 정리하고, 새로운 10년을 열 수 있는 창조적이고 장르를 초월하는 킬러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주제는 원소스멀티유즈(OSMU)가 가능한 주제, 대중적 공감이 가능한 주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주제등이며, 공모분야는 예술콘텐츠, 영상 및 미디어콘텐츠, 디지털콘텐츠로 범위가 넓다.

공모기간은 4월1일부터 6월30일까지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9월 9일 서울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1억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최우수상(2명)에게는 5000만원, 분야별 우수상에는 2000만원, 분야별 장려상 1000만원 등 총 2억9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당선작에 대한 저작권 귀속이 없고, 타 공모전 수상작이라도 제작되지 않은 것은 응모가 가능하다.

많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통해 세계 5대 문화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양문석 기자 msy@s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