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독콘서트 '철학카페에서 작가를 만나다'
낭독콘서트 '철학카페에서 작가를 만나다'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4.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가의집, 4.23부터 연중 8회 개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이달 23일부터 11월까지 매월 넷째 주 월요일 오후 7시 20분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예술인토크프로그램 '철학 카페에서 작가를 만나다'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의 삶과 밀착된 테마를 가진 문학 작품을 선정해 연극배우들의 작품을 새롭게 해석하는 낭독공연으로서, 작가의 테마강연, 관객과의 대화 등이 어우러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는 '영화관 옆 철학카페', '철학카페에서 문학읽기', '철학카페에서 시읽기' 등의 저자인 철학자 김용규가 맡아 매월 다양한 문학 작품과 작가와 낭독배우를 초대한다.

오는 23일 개최되는 첫 번째 프로그램에는 '나의 무한한 혁명에게'의 김선우 시인과 연극배우 염혜란, 조주현을 초대해 고대 그리스의 비극작가 소포클레스의 희곡 작품 '안티고네'를 다룬다.

권영빈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은 "토크콘서트 현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문학작품이 주는 힘과 감동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해 삶을 새롭게 돌아보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토크콘서트는 전회 무료로 청소년, 대학생, 작가 지망생 및 기성 작가를 포함해 철학과 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예술가의집 홈페이지(artisthouse.ark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참여자 추첨을 통해 도서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문의 : 02-760-4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