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메탈밴드 지하드·원·뉴크 모여 릴레이 공연 개최
정통메탈밴드 지하드·원·뉴크 모여 릴레이 공연 개최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HR Revolution' 콘서트, 13일, 홍대 롤링홀

국내 정통파 헤비메탈 밴드 지하드, 원, 뉴크가 오는 13일 홍대 롤링홀에서 18번째 콘서트 'HM/HR Revolution'을 개최한다.

'HM/HR Revolution'은 국내 바로크메탈의 선두주자인 '지하드', 유럽형 정통헤비메탈 밴드 '뉴크', 그리고 국내 정통헤비메탈의 계보를 이으며 수문장 역할을 하고 있는 '원' 이 주축으로 공연하는 릴레이 콘서트이다.

2000년에 시작돼 지난해부터는 전국 투어 콘서트 형식으로 새롭게 준비해 국내 헤비메탈 팬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성공적인 공연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 정서에 맞는 멜로디 라인으로 주목받는 밴드 '가시'가 새롭게 참여해 1980년대 이후 희귀 장르로 전락한 헤비메탈의 전성기를 재현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외부의 도움 없이 참여 밴드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한 공연으로서 헤비메탈 밴드에 대한 포부를 이어나가고 명맥을 유지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각 밴드의 앨범 수록곡들과 80년대를 풍미했던 헤비메탈 명곡들을 커버해 연주하며 관객들과 함께 호흡한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대한민국 헤비메탈계의 거목으로 2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아온 '블랙신드롬'이 출연할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각 밴드의 팬 카페에서 할 수 있다. (문의 : 02-325-6071 http://www.rollingha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