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 한의학과 함께 하는 국악 연주회
'동행', 한의학과 함께 하는 국악 연주회
  • 윤다함 기자
  • 승인 2012.05.2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청각 한방치유음악회 '동행', 6.30부터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전 9시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삼청각이 웰빙건강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오는 6월 30일부터 한방치유음악회 '동행'을 진행한다.

▲한방치유음악회 '동행'이 열리는 삼청각 유하정

한방치유음악회 '동행'은 삼청각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이 함께 기획한 공연으로, 한방음악치료, 한방건강강좌, 약선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프로그램으로 각 부문별로 40분씩 총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원, 청아랑과 강은일 등 실력 있는 연주자들의 공연으로 이뤄져 있으며, 나무, 흙, 불, 쇠, 물의 성질을 지닌 악기 중심으로 매월 다른 연주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연주진행은 이승현교수(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음악치료센터장)가 맡아, 건강을 돕는 장단 등 월별로 다양한 주제에 맞춘 곡들을 들을 수 있다. 한방건강 강좌는 고창남 교수(강동경희대학교병원 중풍뇌질환센터장)가 진행하며, 계절별, 장기별로 몸 속의 기운을 돋우는 건강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약선 요리는 조여원 교수(경희대학교 식품영양연구소장)가 맡았으며, 계절과 장기에 맞는 약선 음식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웰-빙 건강식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공연은 오는 6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9시에 삼청각 유하정에서 열리며, 매회 40명 관람할 수 있다. 공연관람, 강좌, 약선 식사가 포함된 관람료는 전석 13만원이다. (문의 : 02-765-3700(내선번호 2))